벚꽃을 아름답게 찍고싶다.
① (+1~2)단 노출보정을 한다.
②반역광인듯한것이좋다.
③레프판으로어두분부분를밝게한다.
벚꽃은 눈으로 본 이상으로 새하얗다.
특히 날씨가 좋을 때, 강한빛을 받은 벚꽃의 경우, 화면 가득히 프레밍하여 촬영했고, 카메라 내장 노출계 지시대로 찍으면 노출부족이 되어 짙은 벚꽃 색으로 표현할 수 밖에 없다.
노출계가 지시하는 수치에서 (+1~2)단 정도 노출보정을 하여 촬영하는 것이 좋다.
광선상태는 벚꽃이 반역광인 듯이 되도록 카메라 앵글을 선택하면, 보다 입체감있게 표현할 수 있어 벚꽃잎의 디테일묘사를 할 수 있다.
꽃잎을 클로즈업 촬영할 때는 어두운 부위를 약간 밝게 하기 위해서 레프판을 사용하면 좋다.
나비를 클로즈업해서 찍고 싶다.
①망원마크로렌즈를사용한다.
②오전 10시경에 꽃에 숨어 기다린다.
③메뉴얼포커스를마스터한다.
나비를 클로즈업 촬영하려면, 망원 마크로가 있으면 좋다.
들고 찍는 수가 많으므로 100mm급 초점거리가 다루기 쉽다.
200mm급이 되면 핀트 맞춤이 어럽고, 카메라의 흔들림도 일어나기 쉬우므로 삼각대가 필요하게 되어 기동성이 떨어진다.
날고 있는 나비를 촬영하는 것은 아주 어려우므로 쉬고 있을 때가 '셔터찬스'이다.
특히, 꿀을 빨고 있을 때는 접근하기 쉬우므로 나비가 찾아 올만한 꽃에서 기다리는 편이 쫓아 다니는 것보다 효율적이다.
특히, 아침 10시경은 촬영하기 쉬운 시간대이다.
그리고, AF로는 핀트의 미세조절을 하기 어려우므로 MF로 촬영거리를 맞춰 놓고 몸을 전후로 움직여 미세 조절을 하면 좋다.
작은꽃을 클로즈업해서 찍고 싶다.
①마크로렌즈, (+)텔레컨버터, 중간링을 사용한다.
②핀트를생각해가면서앵글을정한다.
③삼각대또는스트로보를사용한다.
들에 핀 꽃에는 작은것도 많다.
마크로 렌즈를 사용해도 충분한 크기로 촬영할 수 없는 것도 많다.
그렇기 때문에 텔레컨버터나 중간링을 병용하여 촬영 배율을 높이는 것이 좋다.
그러나, 등배를 넘는 촬영에서는 핀트 맞춤이 아주 중요하게 된다.
꽃을 촬영할 때는 꽃술에 핀트를 맞추는것이 기본이지만, 피사계심도가 낮기 때문에 다른 부분이 흐려지게 된다.
고배율의 촬영에는 아무리 조여도 충분한 피사계심도를 얻을 수 없으므로 유념해야 한다.카메라의 떨림이나 피사체의 흔들림도 일어나기 쉬우므로 삼각대나 스트로보를 사용하여 샤프하게 촬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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